(주)고려주방은 업소용 주방용품, 설비전문업체로 외식업 창업컨설팅 제공 및 전국 프랜차이즈 협력사로 성장하는 회사입니다.
40여년전 황학동에서 아버지때부터 운영되었던 주방시장이 80년 90년만 해도 매장으로 찾아오는 고객을 어떻게 만족을 시켜 단골로 이어질지가 주요과제였고,
고객이 올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는 운영방식에는 분명 한계가 있을거라 생각된 (주)고려주방의 김시형 대표는 2021년부터 주방업계의 변화에 유연하면서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주방업체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주방의 효율성이 중요한 외식업 매장운영 사람들을 위한 커뮤니티 개설 및 네트워크 확보를 위해 뛰어다녔고, 외부제휴 및 교류를 통해 얻어진 컨텐츠를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주요 소비자층에 맞는 컨텐츠를 맞춤형으로 지원 및 보급하는데 힘썼으며, 사단법인 한국주방 유통협회와 제휴하여 데이터를 공유 및 기업 마케팅 전략을 도출해 내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입니다.
황학동 집기 전문인 고려주방은 30년 전통의 주방설비와 집기를 판매하는 전문업체로 현재 총 지하(전시장/기업부설연구소), 1층(사무실)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주방 백화점으로, 한식/일식/양식/단체급식/호텔등 각종 업소용 주방집기를 취급하고 있다.
업소용 주방 설비 설계/제작/시공 전문업체로 주문제작도 병행하고 있으며, 외식업 창업에 필요한 일체의 설비와 집기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아버지때부터 배운 경험과 노하우로 현재는 가상체험이 가능한 2차원 또는 3차원의 주방 공간내에 2차원또는 3차원으로 모델링된 주방설비를 배치하고 변경하면서 업종 및 사용자에 적합한 주방설비를 추천하고 주방설비를 배치하여 고객의 컴플레인을 최소화 하도록 하는 연구를 개발중에 있다.
역전할머니맥주, 굽네, 오봉집, 부엉이돈까스, 남도분식, 백채김치찌게, 제줏간, 보배반점, 유미카츠, 햇무리식당등 다수의 고객사의 주방을 책임지고 있는 (주) 고려주방의 성장이 기대된다.
김미정 기자 kmi9606@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